“알랑가몰라, DD Bio Series가 얼마나 좋은지”
상태바
“알랑가몰라, DD Bio Series가 얼마나 좋은지”
  • 남재선 기자
  • 승인 2013.05.21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명도 기본, 뛰어난 호환성 및 작업 시간 단축 효과

바텍코리아가 독일 지르코니아 시장점유율 1위, 제조사인 Dental Direkt사의 브랜드 ‘DD Bio Seires’의 지르코니아 블록과 컬러링 리퀴드를 국내 독점 공급한다.
DD Bio Seires는 지르코니아 블록의 생명인 ‘높은 투명도’를 낮은 소결 온도에서 파절 없이 구현시키며, 동일한 제조사에서 개발된 컬러링 리퀴드로 보철물의 안정성과 완성도 모두 만족시켜 출시와 동시에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독일 Dental Direkt사 프리미엄 블록·리퀴드 韓 독점 공급

 
바텍 네트웍스는 글로벌 덴탈 이미징 전문기업 바텍, X-RAY의 핵심부품인 디텍터를 개발하는 레이언스, 해외 유통을 담당하는 바텍 글로벌 등으로 구성된다.

아울러 덴탈 이미징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기술 개발과 서비스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헬스케어 강소기업 그룹이다. 그 가운데 바텍코리아는 국내 유통을 담당하며, 2011년에는 Dental CAD/CAM system을 런칭해 꾸준히 유저 폭을 늘려가고 있다.

그리고 최근에는 ‘DD Bio Seires’의 지르코니아 블록과 컬러링 리퀴드를 출시했다.
바텍코리아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지르코니아 블록은 국내 CAD/CAM 사용 유저들 선택의 폭을 넓이기 위해 오랫동안 준비한 것”이라고 밝혔다.

낮은 소결 온도… ‘파절 문제’, ‘높은 투명도’ 모두 잡았다
 
DD Bio Series의 지르코니아 블록은 크게 두 종류로 프레임용 ‘DD Bio ZW iso’와 풀크라운용 ‘DD Bio ZX2’로 구성된다.

지르코니아 블록 선택 시 가장 중요한 고려사항은 ‘블록의 투명도 구현’이다.
일반적으로 지르코니아 블록은 투명도를 구현하기 위해 1,550℃이상의 높은 온도에서 소결하는데, 이 때 소재가 부서지는 경우가 비일비재했다.

하지만 DD Bio ZX2 은 매우 작은 입자로 구성돼 소결이 완료되면 균일하고 촘촘한 구조로 수축되면서 강도가 증가된다. 이에 따라 낮은 소결 온도에서 투명하고 튼튼한 크라운, 브릿지 제작이 가능하다.

게다가 전문 제조공정과 치과용으로 적합한 지르코니아 파우더 사용으로 기존 소재에 비해 미세한 구조를 지니며, 빛의 투과성이 높아지고 낮은 온도에서도 투명도가 증가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바텍코리아 관계자는 “이렇게 낮은 온도로 소결이 가능한 특성으로 인해 작업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으며, 소결로의 사용 연한까지도 연장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DD Bio Series의 지르코니아 블록은 호환성이 뛰어나 시중에 보급되고 있는 지르코니아 전용 파우더로도 빌드업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쉽고 간편한 컬러링 리퀴드… 동일한 제조사로 완성도 높아
DD Bio Series를 제조한 독일 Dental Direkt사는 블록 제조와 동시에 블록과 호환해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컬러링 리퀴드를 직접 제작하고 있다.

특히 블록 제조사에서 직접 개발한 컬러링 리퀴드이기에 각기 다른 제조사의 블록과 리퀴드를 조합해 사용하는 것에 비해 안정성과 완성도 높은 보철물 제작이 가능하다. DD Bio Series의 컬러링 리퀴드는 프레임용 ‘DD Bio Z Color’와 풀크라운용 ‘DD Bio ZX2 Paint’ 두 가지로 구성된다.

우선 프레임용 ‘DD Bio Z Color’는 디핑 타입으로 약 2,5~3.0㎜까지 용액이 침투돼 균일한 염색이 가능하며 오펙, 라이너 등 사용할 필요가 없다.

또 다른 컬러링 리퀴드인 풀크라운용 ‘DD Bio ZX2 Paint’는 VITA Shade 기준 16색상으로 구성된 브러쉬 타입으로 색소가 첨가돼 있다. 이로 인해 간편하게 자연스러운 쉐이드를 표현할 수 있으며, 브러쉬를 이용해 자연치와 같은 입체적 색상 구현이 가능하다.

바텍의 젠틀함! 다양한 세미나 통해 유저 적극 지원
한편 바텍코리아에서는 유저 세미나를 통해 DD Bio Series의 유용성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바텍코리아 관계자는 “제품의 공급뿐만 아니라, 제품 이해와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라며 “현재 본사 7층에 교육센터를 개설해 CAD/CAM System도 직접 체험할 수 있다”고 전했다.

교육센터는 사전 방문 일정만 잡으면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CAD/CAM전용 고객문의전화(080-275-110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