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 없는 생체친화적 CCM Casting Abutment
상태바
통증 없는 생체친화적 CCM Casting Abutment
  • 이소영 기자
  • 승인 2014.04.25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리적 가격, 높은 안전성

 

Geo CCM Casting Abutment는 Co-Cr-Mo합금의 Abutment로, Non-Precious Metal Casting이 가능하다. 이는 UCLA Gold Abutment의 고비용과 Plastic Abutment의 비정밀도를 한 번에 해결한 혁신적인 제품이다.

이소영 기자 denfoline@dentalzero.com

 

 
경제성에 생체적합성 더해
Geo CCM Casting Abutment는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되었으며, 5년 동안 20만 개 이상 판매되어 임상적으로 검증되었다. 또한 임플란트와의 호환성이 우수하며 30여 가지의 다양한 connection을 보유하고 있다.
출시 이후 5년간 Geo CCM Casting Abutment를 사용하고 있는 임완철 스마일 익스체인지 기공소장은 “5년 전 Gold 가격이 폭등했다. 그로 인해 Gold Abutment 가격도 많이 올라서 이를 대체할 수 있는 Metal 소재의 Screw Type Abutment를 많이 원하는 추세였고, 그러다 보니 Gold의 장점에 경제성까지 더한 CCM Casting Abutment를 찾게 되었다”고 사용하게 된 계기를 언급했다.
기존의 UCLA Gold Abutment는 Customized Abutment 제작이 가능하고 유지 및 수리가 용이한 스크류 타입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고가의 Gold를 사용해야 하는 고비용의 문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시멘트 타입 보철을 사용하거나 정밀도가 낮은 Plastic Abutment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인 상황이었다. 이에 CCM Casting Abutment는 Co-Cr-Mo 합금을 이용하여 Non-Precious Metal로 Casting이 가능하도록 하여 스크류 타입의 장점을 가지는 동시에 Gold로 인한 고비용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Geo CCM Casting Abutment의 또 다른 장점은 생체적합성이다. Co-Cr-Mo합금은 티타늄과 함께 임플란트 재료로 오랫동안 사용되어 그 안정성이 검증된 합금으로, 피로 특성이 티타늄보다 우수하여 널리 사용되고 있다.
또한 체내에 장기간 삽입되었을 때 세포 독성이 없고, 인장강도, 연신율, 내마모성 등의 기계적 성질과 금속이온의 용출을 최소화시킬 수 있는 우수한 내식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
임 소장은 “Geo CCM은 생체 조직과 반응을 일으키지 않는 뛰어난 생체적합성을 가지고 있으며, 손으로 직접 제작하기 때문에 연조직 반응 등을 잘 살필 수 있어 맞춤형 지대치 제작이 용이하다”고 전했다.
 

모든 보철물 제작 가능
임 소장은 “Geo CCM Casting Abutment는 만능이다. Customizer abutment 제작은 물론, Screw type과 Hybrid type, Collarless, Milled bar 등의 모든 보철물을 기공소에서 기존의 Casting 방식으로 제작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가장 큰 장점은 환자에게 세팅할 때 통증이 거의 없다는 것이다. 현재 마취 없이 Geo CCM을 사용하는 곳이 많으며, 마취를 하지 않아도 통증이 거의 없어 환자에게 세팅하기 편하다.”며 제품 추천 이유를 밝혔다.
또한 그는 “Geo CCM Casting Abutment의 단점은 없다. 출시 이후 제조사 측에서 유저들이 불편해하는 부분을 해소시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며 “5년간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단점이 다 보완되었다. 현재는 제품의 모든 부분에 만족한다”고 덧붙였다.


MR Key Point
▲ 뛰어난 생체적합성
▲ 모든 Type의 보철물 제작 가능
▲ 검증된 CCM 합금 이용하여 안정적·경제적
▲ 세팅 시 적은 통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