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도재에 적용 가능한 ‘HeraCeram Stains Universal’
상태바
모든 도재에 적용 가능한 ‘HeraCeram Stains Universal’
  • 이소영 기자
  • 승인 2014.05.26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운 입자와 다양한 쉐이드로 작업 지원

‘HeraCeram Stains Universal’은 보다 심미적인 작업을 위해 다양한 색상을 제공해 일반적인 작업부터 광범위한 쉐이드 작업에 이르기까지 하나의 세트로 작업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점도의 페이스트 타입으로 제작돼 높은 사용 편의성을 자랑한다.
이소영 기자 denfoline@dentalzero.com

 

 모든 도재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쉐이드 제공
‘HeraCeram S tains U niversal’는 일반적인 PFM,LiSi2, 지르코니아 등 헤라우스의 모든 도재 스테인 및 글레이징이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다양한 색상을 지니고 있어 환자별 쉐이드 조절이 가능할 뿐 아니라 지르코니아 풀 크라운 등 단색 시스템의 광범위한 쉐이드 작업도 가능하다.
또한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완벽한 점도의 페이스트 타입으로 제작됐고, 개별 스테인 도재의 점도는 주요 적용 범주에 맞춰 균일한 도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절하게 세팅돼 있다. 특성화 작업용 도재는 정밀한 색분해 효과를 위해 걸쭉한 점도로, 넓은 표면에 사용하는 도재는 도포 시 자동적으로 퍼져 표면 전체를 고르게 덮도록 다소 묽은 점도로 제작돼 작업 편의성과 품질의 균일성을 모두 배려했다. 심미적인 작업을 위해 스테인의 밝기에 맞춰 조절된 형광성도 눈에 띈다. 스테인 도재가 밝을수록 형광성의 정도는 더욱 강해진다.
더불어 개별 특성화 작업 및 해부학적 형상의 재현, 쉐이드 조정을 위한 바탕 색조의 수정, 필요한 부위에서의 색상 강조, 단색조의 보철물 상에서 덴틴 및 에나멜의 쉐이드 디자인 등 그 적용 범위가 다양해 유저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페이스트 타입으로 높은 사용 편의성

 
김창환기예원의 김창환 소장은 주로 920℃에서 지르코니아 스테인을 할 때 제품을 사용한다고 전했다. 도포 시 젖음성이 좋고 소성 후 발색도 우수해 제품에 만족하고 있다는 김창환 소장은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점도이며 스테인 자체가 가지는 글레이징감이 눈으로 쉽게 확인된다”며 “다양한 색조 중 특히 바디 색조인 BS-A 및 BS-B 색조가 자연스러워 자주 손이 간다”고 전했다. 또한 가격이 저렴할 뿐 아니라 작업이 용이한 페이스트 타입이어서 일반 기공소의 실정에도 잘 맞게 출시된 제품인 것 같다며 앞으로의 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에나멜 색상 재현에 적합

 
경북대학교 치과대학병원 중앙기공실 김경록 기공사는 특히 지르코니아의 에나멜 표현 적합성에 대해 만족을 드러냈다. 김 기공사는 “플렉시블 세라믹의 낮은 온도에서부터 지르코니아 풀 크라운에 이르기까지 모든 온도에 보편적으로 적용 가능하다”며 “쉽지 않은 지르코니아 블록에서의 젖음성과 색 표현력도 좋았다”고 사용 소감을 밝혔다. 특히 EN-Pearl과 EN-Opal은 지르코니아의 에나멜 표현에 적합한 색조로, 에나멜의 오팔 효과와 투명성 재현을 보다 손쉽게 작업할 수 있다고 전했다.

소성 전후 색조 동일

 
제품 사용 시 소성 전후의 색조가 동일한 부분도 유저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주구치과 고경훈 실장은 “헤라세람 스테인 유니버셜은 기존 스테인과는 달리 소성 전후의 색조가 동일한 특성을 가진다”며“일반적인 Pink 스테인은 소성 후에 색이 다시 옅어져 Gum 재현에 부적합한데 반해, 이 제품은 지르코니아 보철물 위에서도 선명한 핑크로 Gum 재현을 쉽게 할 수 있어 특별한 케이스의 작업도 용이하다”고 제품의 사용 후기를 언급했다.
더불어 “22종의 다양한 색상 덕분에 PFM이나 Press ceramic은 물론 풀 지르코니아 보철물의 부족한 컬러링을 보완하기에 충분한 색상 재현성을 가졌다”며 “특히 EN-Pearl과 EN-Opal은 탁한 지르코니아에 투명함을 부여하여 자연스러운 에나멜 표현을 쉽게 할 수 있게 돕는다”고 전했다.

     
 
. 제조원 및 판매원 : Heraeus Kulzer GmbH (독일)
. 수입원 및 판매원 : 헤라우스덴탈코리아㈜
. 문의 : 1544-2973

MR Key Point
▲ 다양한 쉐이드 제공
▲ 완벽한 점도로 높은 사용 편의성
▲ 우수한 발색과 뛰어난 색 표현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