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 시간을 앞당겨 드립니다”
상태바
“퇴근 시간을 앞당겨 드립니다”
  • 이소영 기자
  • 승인 2014.08.25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5축 가공, ‘CORiTEC 250i’

㈜바텍코리아(대표이사 고영탁)에서 판매하는 ‘CORiTEC 250i’는 보급형의 가격이지만 고가형 밀링머신의 스펙을 장착한 제품이다. 동시 5축 가공과 습건식 전환, 글래스 세라믹의 가공이 가능한 훌륭한 스펙을 가지고 있으며 콤팩트한 사이즈로 높은 공간 활용도를 자랑하는 ‘스마트한’ 가공기의 뛰어난 경쟁력을 먼저 알아본 ‘스마트’한 유저를 만났다.
이소영 기자 denfoline@dentalzero.com

 


즉시 보철 가능한 5축 가공기
‘CORiTEC 250i’는 동시 5축 가공이 가능한 소형 가공기다. 디스크 블록 타입의 지르코니아 가공이 가능해 높은 생산성과 다양한 임상케이스를 제공하며, 오픈형 구강스캐너와 높은 호환성을 가진다. 또한 전용 CAM Software로 안정성이 높으며 가공 속도가 빠르고 다양한 재료 가공이 용이해 효율적인 제품이다.
기공소 개소와 동시에 제품을 구매해 사용하고 있는 ㈜루센트덴탈 치과기공소 고동환 대표는 “기공소의 보철물 컨셉에 가장 적합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면서 가격까지 저렴해 제품을 선택했다”며 “동시 5축 밀링, 습건식 전환, 글래스 세라믹 가공 등 고가 밀링머신과 맞먹는 스펙을 가지고 있으면서 콤팩트한 사이즈로 공간 활용도가 높아 굉장히 만족한다”고 전했다.

차별화된 고객 지원 프로그램
 
㈜바텍코리아에서는 신속한 고객지원을 위해 핫라인 전화 및 원격지원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교육 지원을 위해 지역별로 교육담당자를 배치했으며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소모재료의 원스톱 구매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동환 대표는 “대형기기는 A/S도 중요하기 때문에 믿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회사를 선택했다”며 “소재의 변화에 대한 적절한 대응이나 빠른 업그레이드, 고장 및 에러에 대한 빠른 대응이 가능한 규모 있는 회사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문제 해결을 위해 전화를 했을 때 받지 않은 적이 단 한 번도 없다”며 “A/S가 빠른 것도 장점이지만, 약속한 날짜와 시간은 반드시 지키기 때문에 답답함이 없다”고 전했다.

시장 변화에 현명한 대처 필요
고 대표는 “고가의 장비를 구매해 밀링머신에 올인하는 것보다 저렴하면서 성능이 좋은 보급형 밀링기를 구매해 세이브 된 비용으로 보급형 3D 프린터 등 다른 장비를 구매하는 것이 시장 변화에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했다”며 “현재 기공이 장비나 소재 등에 대해 얼마나 많이 공부하고 얼마나 신경쓰느냐가 성패를 좌우하는 지식집약적인 산업으로 변해가고 있기 때문에 있을 수 있는 모든 에러나 오차 등 모든 작업에 대한 데이터를 매뉴얼화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이어 “치과 시장은 계속 변하고 있으며, 개인의 태도에 따라 시장의 흐름을 주도할 수도, 그저 따라가기에 급급할 수도 있다. 현상 유지를 위해 변화하는 시장에 소극적으로 대처할 것이 아니라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한 시점이다. 시장에서 보다 우위를 선점하기 위한 방안은, 우리가 가진 지식과 기술로 업체나 클리닉의 기대보다 훨씬 뛰어난 제품을 만들어내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시장 변화에 발맞춰 넓은 시야를 갖고 변화에 주도적으로 대응하는 태도를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기공사들의 삶의 질 향상에 대한 문제가 많이 거론되는 요즘, 시장을 읽는 능력을 키워 기공소가 할 수 있는 일을 확대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기공의 영역이 아니었던 부분에 대해 마켓을 확장시키는 것, 즉 웹을 활용한 해외마케팅 방안을 마련하거나 서지컬 가이드 제작 등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 제조원 : imes-icore GmbH(독일)
• 수입 및 판매원 : ㈜바텍코리아
• 문의 : 080-275-1100

MR Key Point
▶ 동시 5축 가공
▶ 콤팩트한 사이즈로 높은 공간 활용도
▶ 다양한 재료 가공 용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