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터치로 모든 것이 가능하다 ‘DATRON D5’
상태바
원터치로 모든 것이 가능하다 ‘DATRON D5’
  • 김민경 기자
  • 승인 2014.10.07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무자 없이도 작업 가능해 생산성 최대화

DATRON D5는 장비의 구조와 견고성, 축의 경로들이 치과기술 분야에 최적화돼 만들어진 CAD/CAM 장비이다. 특히 보철물 가공시 재료가 장비의 중심에 위치해 힘의 흐름을 최적으로 만들어 주고 강력한 서보모터와 토크모터는 가공축의 움직임과 작업 속도의 효율성을 높인다.
김민경 기자 denfoline@dentalzero.com

 

 

축적된 노하우의 결정체 DATRON D5
1988년부터 고속 밀링 머신 개발에 힘쓰고 있는 DATRON은 직원의 25%가 연구 개발에 종사하고 있
으며 유명 대학교와 기술 파트너를 맺어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 중이다. 현재 세계적으로 품질을 인정받아
2800대 이상의 장비들이 사용되고 있다.
오랜 시간 축적된 노하우와 개발진들의 노력으로 치과 분야에 최적화된 ‘DATRON D5’를 개발했다. 모든 스캐너들과 CAD 소프트웨어, CAM 소프트웨어 솔루션에 적용이 가능한 오픈 시스템으로 개별 고객들의 만족도 충족시켜 유연한 프로세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품질의 생산 위해 정밀도 한차원 높여
DATRON D5는 볼 스크류 열 팽창 편차 보정장치 Linear Scales를 장착해 ±5㎛의 정밀도를 가진다. 특히 열에 대한 높은 안정성을 보유해 온도가 급격히변화하는 경우에도 일정한 품질의 가공물을 만들어낸다. 동시 5축 장비로 견고함을 자랑하며 복잡한 모양의 보철물을 정교하게 가공할 수 있다. 고정밀 가공 스핀들은 오차범위 2㎛ 이내로 고운 표면의 결과물을 내보낸다.
50,000rpm까지 회전이 가능해 최대 가공 스피드가 매우 빨라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며, 안정적인 가공이 가능하다. 또한 얇고 날카로운 마진을 만들어 내 고품질의 보철물을 만들 수 있다. 특히 자동화 홀더 교환 장치는 사용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장의 홀더를 기본으로 최대 8장의 블랭크 홀더를 장착할 수 있어 작업자 없이도 밤샘, 주말 작업이 가능해 생산성을 높였다.
최소 쿨링 윤활 시스템 MMKS(Minimum Quantity Cooling Lubrication System)를 장착해 장비의 내구성과 정밀도가 유지되며 물 없이도 메탈과 티타늄 절삭 가공이 가능하다. 윤활유 안개 분사 장치를 탑재하고 시간당 10ml의 최소량을 소모하여 6개월에 한번 윤활유를 보충하도록 해 유지에 편리성을 더했다.
DATRON D5만의 강점으로 보통의 수냉 방식을 채택하지 않아 워터 순환장치나 별도의 필터가 필요하
지 않다.또 HSK 툴 클램핑 시스템을 도입해 밀링바의 최상의 중심점을 잡아줘 회전 시 바가 헛도는 것을 방지하며 가격 대비 높은 내구성과 고품질의 가공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최초로 아이패드 통해 제어 가능
DATRON D5는 세계 최초로 Apple사의 iPad를 통해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장착했다. 작동 방법 또한 간단해 사전 지식 없이도 쉽게 배워 적용할 수 있다. 터치를 통해 작업 활성화, 디스크 홀더와 툴 관리, 새 작업 삽입 등을 제어할 수 있다. iPad를 분리하여 주요 기능을 모니터링하여 원격 관리가 가능하다. 또 오랜 기간 동안 가동되지 않을 경우 전력 공급을 자동으로 중지하도록 설계돼 전력소모를 줄여 경제성을 높였다.


꾸준한 관리 서비스 시스템
판매사 ㈜한진덴탈은 “정보를 제공하고 공유하도록 돕는 것도 우리가 해야할 몫이다”라고 밝히며 서비
스 정신을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진덴탈은 DATRON D5의 중요부품을 비축해두고 있어 장비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현지 A/S 교육이수자가 발 빠르게 대처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 독일 DATRON 관련 연자를 초빙하는 세미나 개최를 추진하며 지속적인 교육을 준비하고 있다. 그 외에도 스캐너와 CAD/CAM software까지 꾸준히 교육하는 지속적인 관리 시스템을 보여주고 있다.

 

• 제조원 : DATRON(독일)
• 수입 및 판매원 : ㈜한진덴탈
• 문의 : 02-752-840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