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증된 지르코니아 블록, ‘BruxZir’
상태바
검증된 지르코니아 블록, ‘BruxZir’
  • 이소영 기자
  • 승인 2014.10.07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년 이상의 임상 데이터 축적… 객관적 데이터 확보

최근 지르코니아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다양한 지르코니아 블록들이 출시되고 있다.
그러나 검증되지 않은 제품들이 임상에서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도 있는 만큼, 임상데이터나 논문 등 안전성과 우수성을 보장하는 객관적인 자료들을 확인하고 구매하는 기공사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BruxZir’는 10년 이상의 임상데이터를 축적한 지르코니아 블록으로, 그 우수성을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많은 기공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10년 이상 임상데이터 통해 검증된 제품
미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기공소인 Glidewell Laboratories는 미국 전역에 걸친 네트워크 망을 통해 높은 품질의 치과 보철물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과학자, 엔지니어, 기공사로 구성된 연구팀은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치과 재료, 임플란트, CAD/CAM에 이르기까지 혁신적인 개발을 이뤄내고 있다. 특히 ‘BruxZir’는 Glidewell R&D Center가 끊임없이 노력하여 개발된 가장 혁신적인 제품으로, 10년 이상의 데이터를 축적해 임상적으로 검증된 제품이다.
‘DENTAL ADVISOR’, ‘Clinicians Report’ 등 세계적으로 저명한 학술지에 수많은 관련 논문 및 기사가 게재돼 안정성 및 우수성을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세계적인 지르코니아 분말업체인 일본 Tosoh社로부터 ‘가장 혁신적인 제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기존 보철물 한계 극복한 신소재
‘BruxZir’는 파절에 취약한 포세린, 잇몸의 염증을 유발하는 메탈, 공간이 협소할 경우 제작이 어려운 PFM 등 기존 보철물들의 모든 한계를 극복했다. 세라믹 재료 중 가장 강한 강도를 가지고 있어 리메이크율이 현저히 낮으며 뛰어난 생체친화성으로 치은의 염증을 방지할 뿐 아니라, 두께가 얇은 부위에서도 자연치와 같은 색을 표현할 수 있어 치아 삭제량을 최소화할 수 있다. 특히 높은 심미성으로 자연치아의 색상을 그대로 재현해 구치부, 전치부, Full Crown 및 Long bridge까지 모두 적용이 가능하다.

객관적 테스트 통해 우수성 입증
‘BruxZir’는 굴곡강도, 투명도, 대합치 마모도, 구강 내 안정성 등을 객관적으로 평가한 수많은 테스트에서 가장 훌륭한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먼저 굴곡 강도의 실험에서 대부분의 지르코니아 블록 제품이 1200Mpa의 강도를 보인데 반해 ‘BruxZir’는 이를 훨씬 상회하는 1400Mpa의 강도를 자랑했으며, 투명도를 비교한 실험에서 0.5mm 두께에서는 10.7TP로, 1.0mm 두께에서는 7.8TP로 가장 높은 투명도를 보였다.
또한 39년의 역사를 가진 ‘Clinicians Report’의 연구에서는 Glass Ceramic이나 PFZ보다 약 23%정도 낮은 마모도를 보였고, 대합치의 미세균열도 일으키지 않아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처럼 ‘BruxZir’는 임상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 안정성, 심미성 등의 객관적인 지표에서 훌륭한 결과를 보여줘 ‘믿고 쓸 수 있는 제품’으로 점차 그 저변을 넓혀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