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va Plus Liquid로 심미성 업그레이드
상태바
Lava Plus Liquid로 심미성 업그레이드
  • 김민경 기자
  • 승인 2015.05.21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치 유사한 색감 구현에 도전장

심미 보철에 대한 환자들의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자연치와 유사한 색감을 구현하는 것에 대한 치과기공사들의 고민이 커지고 있다. 3M에서는 기공사들의 편의를 높여주면서도 자연치와 유사한 색감을 나타내는데 도움이 되는 Lava Plus Liquid를 출시해 기공사들의 고민을 덜어줄 것으로 보여진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Dyeing Liquid
Dyeing Liquid는 Body 컬러링용 Liquid로 붓 횟수에 따른 채도와 명도의 편차가 적어 작업자가 선택한쉐이드에 대해 일관성 있게 정확한 Coloring이 가능하다. 특히 치아의 따뜻한 색감을 구현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Vita Shade Guide A-D 계열 구현가능이 가능하며 18가지의 다양한 Line-up을 가지고 있어 선택폭을 넓혔다. 컬러 마커 용액을 통해 섬세한 Coloring이 가능해 퀄리티를 높일 수 있다.

Effect Shade Liquid
Effect Shade Liquid는 신너 혹은 증류수를 Liquid 원액과 섞어서 사용하기 때문에 술자가 흐름성을 조절할 수 있다.
그 결과 Brush Technique할 때 Stain 처리하듯이 치아의 세부적인 컬러 라인을 구현할 수 있어 보철물의 퀄리티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준다.

Enamel Liquid
심미 보철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지르코니아가 대중화 되면서 치아의 Enamel 층을 구현하기 위한 끊임 없는 노력들이 있어왔다.하지만 자연치의 에나멜 층과 같은 컬러를 구현하기에는 아직도 어려운 점들이 많이 있다.
현재 사용되는 대부분의 제품들은 B lue와 G rey Liquid를 섞어서 색을 구현하거나 Stain으로 처리하는 방법 등을 사용했다. 일종의 착시 효과를 주는 방법으로 에나멜 층을 구현했다.
3M Lava Plus Liquid는 이러한 기존 제품들의 어려움과 불편함을 한 번에 해소해준다. 치아 상부 1/3Incisal 부분에 Brush Technique을 이용해 사용하는 제품이다. 지르코니아 물성 자체가 높은 명도를 보이는데 3M Enamel Liquid는 이런 명도를 낮춰주는 효과를 보여준다.
기존에 제품들이 코팅 개념의 Stain으로 진행됐다면 이 제품은 Liquid를 흡수시켜 안쪽에서부터 색감이 우러나오는 효과를 가져 치아의 자연스러운 색상을구현한다. 이미 제품을 사용한 유저들은 휴지에 물을 먹인 듯 은은하고 자연스러운 에나멜 층의 색감을 구현해 높은 만족감을 보이고 있다.
EL, EM, EB 세 가지 라인업으로 EL은 enamel light로 A1, A2, A3 쉐이드에 사용된다. EM은 enamel medium으로 A3.5, A4 shade에 사용
된다. 마지막으로 EB는 enamel bleach로 W1, W3 shade에 사용된다.

 
 

. 제조원 : 3M ESPE(독일)
. 수입원 : 3M ESPE KOREA
. 판매원 : 아이덴스
. 문의 : 02-6925-287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