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크 자동교체로 무인 작업 가능 ‘ZENOTEC SELECT’
상태바
디스크 자동교체로 무인 작업 가능 ‘ZENOTEC SELECT’
  • 김민경 기자
  • 승인 2016.01.20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이 잠든 사이에도 밀링은 계속됩니다

디지털화가 진행되면서 기공소의 양극화가 더욱 심화되고 있다. 고가의 장비를 구입하면서 기공소를 확장하는 기공소들이 늘어나고 있다. 장비를 구입했으니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싶은 마음은 유저 입장에서는 당연한 이기이다.
‘Zenotec Select’는 디스크 자동 교체 시스템으로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주며 장시간 무인 작업이 가능한 장점을 내세웠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신재욱 에스플러스치과기공소장

캐드캠 구입, 회사 신뢰도가 먼저다
신재욱 소장(에스플러스치과기공소)가 사용하는 ‘Zenotec Select’는 그가 선택한 밀링장비이다.
지난 5년간 CAD/CAM 장비를 사용하면서 장비 자체의 이해도가 높기 때문에 이번 장비의 선택 기준은 전
과 달랐다. “어떤 장비가 좋은 장비인가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한 결과 오래 내다 보고 함께 파트너쉽을 형성할 수 있는 회사의 장비를 선택하는 것이 필요했다”고 신 소장은 밝혔다.
윌랜드라는 브랜드 자체에 대한 신로도가 이 장비를 선택하게 한 큰 이유였다는 것이다.

 

머신과 캠 프로그램의 환상 조합
Zenotec Select는 정교한 동시 5축 가공이 가능한 장비이다. 동시 5축 장비는 시장에 이미 많이 출시 됐지만 이 제품이 가지는 강점은 윌랜드에서 사용하는 캠 프로그램에 있다.
신 소장 역시 이 CAM 프로그램에 대한 긍정적 평가를 보였다. 그는 “프로그램 자체가 연산성이 좋아서 계산이 빠르다. 게다가 섬세한 밀링은 높은 정밀도를 보여주기 때문에 결과물에서 확연하게 차이를 보인다”고 밝혔다.
이 제품이 자랑하는 또 한가지는 디스그 자동 교체 시스템이다. 8개의 디스크가 자동교체되도록 만들어져 무인작업이 가능하다. 무인 작업은 보통 퇴근 후 밀링머신이 작동되는 것을 떠올리지만 기공사가 근무 중인 낮 시간대에도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신 소장은 “하던 작업을 멈추고 디스크를 교체하러 가는 것만으로도 이미 기공사의 작업 흐름이 깨진다.
디스크 교체의 장점은 오히려 낮에 더 큰 것 같다”고 언급했다.
또한 장비 사이즈가 작아 기공소는 물론 장소가 협소한 기공실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간활용성을 높였다.


다양한 재료 가공 가능
지르코니아 블록 외에도 PMMA, 레진, I PS e.max CAD, Wax, 소프트메탈 등 다양한 재료의 가공이 가능하다.
16개의 밀링버가 장착돼 자동교체 되며, 최고 0.3mm의 밀링버까지 사용할 수 있어 세밀한 표현이 가능하다. W IELAND의 독자 C AM 소프트웨어와 결합해 정밀성을 확보하면서 높은 적합도를 자랑한다.
신 소장에게 CAD/CAM 밀링머신에 대해 질문을 하는 기공사들이 많다. 그때마다 신 소장은 장비의 가격보다는 품질과 AS 등을 먼저 살피기를 권장한다.
그는 “돈 몇푼을 아끼려다가 본인이 잃은 시간과 노력의 기회비용을 생각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그는 또한 “WIELAND에 대한 신뢰가 높고 자부심을 가진 유저들이 국내에서 많이 존재한다. 유저들이 함께 만나 이야기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서로 정보를 공유하면 좋겠다. 임상적으로 직접 사용하는 이들끼리 만났을 때 아무래도 더욱 통할 수 있는 부분이많다”라고 밝혔다.

 

• 제조원: WIELAND DENTAL(독일)
• 수입 및 판매원: ㈜리더스타
• 문의: 02-772-981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