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ntal-Wings와 Ti-lab 400, 일석이조 효과
상태바
Dental-Wings와 Ti-lab 400, 일석이조 효과
  • 김민경 기자
  • 승인 2016.03.02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신뢰도, 제품 선택으로 이어지다

치과기공계의 디지털화 속도는 공업적 측면에서도 매우 빠른 편이며 국내 기공계의 트랜드 변화 속도는 놀랄 수준이다. 그러한 변화 가운데에서 도태되지 않고 앞서 나가기 위해 많은 기공소들이 디지털 장비를 구입하고 있다. 백기상 소장(마스터치과기공소) 역시 트렌드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기공소의 디지털화를 준비하고 있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백기상마스터치과기공소 소장

믿을만한 브랜드 선택이 관건
백기상 소장은 Dental-Wings 어버트 디자인을 사용 하면서 Ti-lab 400과 인연을 맺게 됐다. 많은 기공사들이 제품을 사용할 때 가격, 내구성, AS, 디자인 등을 고려한다. 백 소장이 장비를 선택하면서 가장 크게 고려한 것은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였다.
그는 “장비의 경우 AS가 큰 고려사항일 수 밖에 없다.
소모품이 아니기 때문에 꾸준히 관리해야한다. 또한 새로 접하는 장비의 경우 내가 알고 있지 못한 부분들을 지속적으로 교육 해주거나 문답해 줄 담당자가 필요하다”라며 “그러다보니 제조사나 수입사가 국내에 지지기반을 충분히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충분한 고려 끝에 선택한 제품이 Dental-Wings과 Ti-lab 400이었다.

 

빠르고 편리한 마진 설정
Dental-Wings 어버트 디자인은 빠르고 편리하게 마진을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정밀하고 다양한 임플란트 라이브러리를 갖추고 있다. 많은 기공사들이 스캐너를 선택함에 있어서 스캐너의 정밀함은 빠질 수 없는 부분이다. 스캐너 상의 작은 오차가 결과물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백 소장은 “스캐너의 정밀함에 있어서는 매우 만족하고 있다. 제품 자체에 굉장히 만족하고 있어서 어떤 불만 사항을 이야기할 수도 없다”라고 굉장한 만족감을 보였다.
또한 이 제품은 어버트먼트의 Margin 형태 및 높이의 조정이 편리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아직까지 디지털에 대해 어려움을 많이 느끼는 기공사들에게 편리성은 큰 무기일 수 있다.
아울러 브릿지 케이스의 삽입으로 설정이 자유로운 점도 크게 부각된다.
싱글 어버트먼트와 싱글 크라운의 동시 디자인이 가능하면서도 정확한 보철물을 제공한다. 백 소장은 “Dental-wings 사용에 있어서 경제적인 부분도 무시할 수 없다. Dental-wings를 사용하면 Ti-lab 400을 렌탈 형식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장비에 드는 투자비를 많이 절감할 수 있다”고 밝혔다. 실제 삼정산업사 유지학 대표는 “현재 한국 기공계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모션”이라며“Ti-lab 400 또한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장비이기 때문에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Ti-lab 400은 360은 360도 회전가공이 가능해 높은 표면 품질을 가지는 어버트먼트를 생산할 수 있다.
이와 동시에 작업 시간이 20개 가공 기준으로 가공후 작업 시간이 1시간~1시간 40분 절약해 작업 시간을 대폭 감소시켜준다.
특히 기존 커스텀 가공방식으로는 힘들었던 싱글 어버트먼트와 풀크라운 디자인의 동일 디자인 가공이 가능한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쉽게 작동법을 익힐 수 있어 초보자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제품이다.

 

• 제조원 : 승원DI(한국)
• 판매원 : 삼정산업사, 승원DI
• 문의 : 02-757-224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