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 Link Abutment, 두 마리 토끼 잡았다
상태바
DIA Link Abutment, 두 마리 토끼 잡았다
  • 하정곤
  • 승인 2016.07.29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능성과 심미성 충족시키는 일체형 보철

㈜HK덴탈이 Double rock Abutment에 이어 최근 DIA Link Abutment를 시장에 출시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최근 개최된 KDTEX에서 선보인 DIA Link Abutment는 기능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심미성까지 갖춰 주목을 받았다.                      하정곤 기자 zero@dentalzero.com

 
DIA Link Abutment는 상실된 자연치의 기능 회복뿐만 아니라 자연치와 유사하게 심미성을 재현할 수 있어 임상에서 중요한 분야가 되고 있다고 한다.
특히 Link Abutment는 심미성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전치부 뿐만 아니라 강한 응력을 받는 구치부에도 PFM 등 기존 보철물 대신 적용하려는 경향이 있어 임플란트 고정체, 지대주 및 상부 보철물 등에 적용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스크류 고정방식 내구성 강화
기존의 단점으로 지적되어온 탈락현상을 HK덴탈만의 노하우로 방지현상에 대한 특허도 출원했다고 한다. 즉 기존의 Link Abutment시스템은 Link와 Abutment를 접착, 본딩하여 제작하는 방식이었다.
하지만 HK덴탈의 Dia Link Abutment는 스크류 고정방식으로 탈락이나 풀림에 강해 좀더 내구성을 강화시켰다.
임플란트 탈락이나 풀림 현상이 발생할 경우 환자와 시술한 치과의사 모두 난감한 문제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사전에 이를 방지하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스크류가 헐거워지는 현상 바로 잡아
DIA link Abutment의 특징은 크게 4가지로 볼 수 있다.
기성 메탈 Abutment의 형태적인 한계를 극복할 수 있고, 지르코니아 프레임 워크 상 마진 설정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더불어 환자 emergency profile 재현 가능과 기존링크 Abutment 탈락 현상을 극복했으며
스크류가 헐거워지는 등의 현상을 바로 잡았다.
이 모든 장점으로 임플란트 보철의 심미성과 강도를 만족시킬수 있도록 했다.
HK덴탈은 DIA Link Abutment를 KDTEX를 통해 본격적으로 선보인후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 Link(제조, 판매): ㈜HK덴탈
· Custom Abutment: 제조-코웰메디/ 판매-㈜HK덴탈
· 문 의: 031-234-5678
 
 
 
 
 
Mini Interview
 박용준 ㈜HK덴탈 이사(영업본부장)
DIA, 이상적인 맞춤형 Abutment

박용준 ㈜HK덴탈 영업본부장은 “DIA Link Abutment는 HK덴탈이 다양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Fixture와 Abutment의 정확한 Connection과 Emergency profile까지 고려해서 만든, 이상적인 맞춤형 Abutment”라고 설명했다.
박 본부장은 “임플란트 고정체 내부로 연결되는 부분까지 지르코니아로 구성된 경우 그 연결부분의 파절이 있을 수 있고, 세라믹의 단점인 취성과 저온열화 현상에 따른 문제점으로 파절에 대한 문제가 제기되기도 했다”고 말했다.
그는 “DIA Link Abutment는 기존 Abutment의 우려를 어느정도 덜었다, 일반 링크는 원형 모양이지만 이 제품은 육각형 모양으로 뿌리까지 잇몸에 들어가는 일체형 보철”이라며 “KDTEX가 끝난 후인 8월부터 본격적인 런칭을 준비중으로 기능적인 부분이 보강됐지만 가격은 기공소가 부담스럽지 않는 합리적인 선에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