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man In Dental] 김정은 ㈜유앤씨인터내셔널 과장
"지르코니아블록 회사중 TOP되는데 일조하겠다"
상태바
[Woman In Dental] 김정은 ㈜유앤씨인터내셔널 과장
"지르코니아블록 회사중 TOP되는데 일조하겠다"
  • 하정곤 기자
  • 승인 2019.04.25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지원업무, 업무 효율성 극대화 및 체질 강화
김정은 ㈜유앤씨인터내셔널 과장은 치과업계에 들어오기 전 성형외과와 언론사 등에 몸담아온 다소 특이한 경력을 갖고 있다.
하지만 분야는 달라도 현재 맡고 있는 업무처럼 경영지원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유앤씨인터내셔널이 지르코니아 블록회사중에서 톱(TOP)이 될 수 있도록 일조하겠다는 김정은 과장을 만났다.
 
 
예전 어떤 직종에서 근무했는지
관광학을 전공했지만 첫 직장은 성형외과에서 경영지원 업무를 담당했다. 이어 일간지에서 판매 및 회계(영업지원)업무를 맡았다.
 
유앤씨인터내셔널 입사 시기와 동기는 
지인의 소개로 2016년 4월 입사 올해로 4년차다. 입사할 때는 유앤씨인터내셔널이 개인사업자에서 법인으로 전환하며 사업을 확장하던 시기였다.  
 
 
치과업계가 타 직장과 비교시 다른 점은
예전 몸담았던 직종과 비교한다면 무엇보다 빠르게 변한다는 점이다. 특히 주요고객인 기공소의 특성에 맞게 발빠른 업무처리가 특징이다. 무엇보다 고객들의 니즈를 신속하게 반영하고 혁신적인 신제품이 많이 나오는 것이 다른 점이다. 
 
재 맡고 있는 업무를 구체적으로 소개해준다면
일반 치과업체는 대부분 영업팀이 많아 경영지원팀은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다. 경영지원업무가 대외적으로는 잘 드러나지 않지만 구체적으로는 내부관리업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는데 중점을 두며 업무 리뷰를 통해 잘못된 점은 개선하고 체질을 강화하는 것이 주요 포인트다.
해외 업무도 마찬가지다. 다만 기공소간 경쟁이 치열한 상황이라 수가가 점점 낮아지고 있는 것은 안타까운 부분이다. 
 
 
업무를 진행하면서 어려운 점은
앞서 언급한 것처럼 기공소가 주요 고객이라 이에 맞춰 전반적인 업무를 진행하는데 때때로 기준이 바뀌는 경우가 종종 있어 혼란스러울 때가 있다. 하지만 그만큼 업무패턴이 빠르게 돌아가는 것이기 때문에 요즘같은 시대에는 장점도 된다고 생각한다.
 
운동이나 취미활동은
남편과 영화를 함께 보는 편이다. 극장에 가서 함께 볼 때도 있지만 집에서 같이 보는 경우도 많다. 또한 집근처 산책로를 함께 걷는 편이다.   
 
 
향후 계획은
지금 당장은 아니지만 개인적으로는 은퇴하면 남편과 함께 여행을 다니고 싶다. 업무적으로는 유앤씨인터내셔널이 지르코니아 블록회사중에서 톱(TOP)이 될 수 있도록 일조하고 싶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