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임상] CERAMILL SINTRON. 종종 모방되지만 결코 동등하지 않은 ②
상태바
[글로벌임상] CERAMILL SINTRON. 종종 모방되지만 결코 동등하지 않은 ②
  • 제로 편집팀
  • 승인 2021.11.03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ramill Sintron CoCr 소결 금속 5주년을 돌아보며 ②

Dr. Feraydoon Sharghi와 Ztm.Benjamin Votteler
기고자: Dipl.Ing.(FH) Axel Reichert, 오스트리아 Koblach

Ceramill Sintron과 Zolid FX Multilayer 완벽한 공생!

Ztm. Rosa Winterhalter 및 Ztm. David May(그림 1): “우리는 ‘Lindauer Zahntechnik GmbH’ 기공소를 운영하고 있다.” 다른 세 명의 직원과 함께 우리는 모든 요구 사항과 전반적인 보철물을 제작하고 있다. Ceramill Sintron은 약 3년 동안 우리의 일상 업무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었다. 처음에 우리는 주로 임시 수복물을 위한 기본 텔레스코프, 모놀리식 크라운 및 프레임워크를 제작했다. 디지털화로 인해 일상적인 치과에서 CoCr 수복물을 더 쉽게 제작할 수 있다. 착용감이 우수하고 기존 주조와 달리 항상 일관성이 있다. 결과적으로 워크플로우가 더 효율적이 되었고 기공소의 비용 효율성이 크게 향상되었다. 한편, 우리는 Sintron으로 만든 롱 스팬 브릿지를 전문으로 제작하고 있다. 여기에 예시로 표시된 브릿지의 경우(그림 2~4), Ceramill Sintron을 프레임워크 재료로 사용했다. 모놀리틱 크라운을 위해 통합된 색상 그라데이션이 있는 초고투명 Ceramill Zolid FX Multilayer zirconium oxide를 선택했다. Ceramill Sintron과 Ceramill Zolid FX Multilayer라는 두 가지 재료를 사용하여 안정성과 심미성을 최적으로 결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간단하고 공정이 안전한 작업 흐름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프레임워크의 준비와 산화지르코늄 크라운의 올바른 결합은 이러한 유형의 수복물에 매우 중요하다. 프레임워크는 불투명한 층으로 덮여 있어 매우 반투명한 크라운을 위한 최적의 시작 위치를 얻게 된다. Zolid FX 다층 크라운을 조절하기 위해, 본딩을 위해 Monobond Plus(Ivoclar Vivadent)와 Multilink Automix(Ivoclar Vivadent)를 사용한다. 그 후, 치은을개별적으로 레진으로 적용하고 폴리싱한다. 우리의 관점에서, Ceramill Sintron은 치은의 레진 레이어링을 위한 장력 없는 적합과 최적의 결합을 보장하기 때문에 이러한 목적에 이상적인 프레임워크 재료이다. 연령에 따른 치은 변화의 경우, 레진 비율과 산화 지르코늄 크라운을 쉽게 복제하고 교체할 수 있다. 치과의사들도 심미적인 제약이 없는 안전한 보철물을 받았기 때문에 이러한 수복물에 열광했다. 
앞으로 Ceramill Sintron으로 만든 임시 수복물을 위한 텔레스코픽 작업과 프레임워크뿐만 아니라 넓은 범위의 임플란트 지지 수복물을 점점 더 많이 제공하게 될 것이다. 우리는 또한 Sintron이 미래에 우리 기공소에서 없어서는 안 될 재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Sintron의 5년  우리 기공소의 주요 장점!

Ztm. Matthias Klinger(그림 5):
직원이 10명인 ‘Zahntechnik Klingner’의 대표로서 저는 혁신을 유지하고 모든 기공사와 고객을 계속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CAD/CAM 지원 제작의 13년을 되돌아볼 수 있었다. 이 기술은 크라운 및 브리지 기술에서 텔레스코픽 및 바 작업(그림 6), 스플린트 치료 및 전체 의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우리를 지원하고 있다.  

2012년 11월, 우리는 시장에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은 Ceramill Sintron 소결 금속을 선택했다. 이러한 종류로는 첫 번째 재료이기 때문에 기공소에서 수년간의 경험이 없었고 처리 측면에서 비교할 만한 재료도 없었다. 그러나 CoCr 합금을 CAD/CAM으로 가공할 수 있는 가능성은 매우 흥미로웠다. 그래서 우리는 ‘첫 사용자’가 되었다. 

시장 출시 당시 디자인 가능한 것으로 입증된 최대 길이는 5cm였다. 그리고 적응증의 범위가 여전히 제한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당시에는 아무도 더 이상 캐스팅을 선택하고 싶어 하지 않았다. 그 대신 우리는 다른 기공소과 다른 산업분야에서도 밀링 주문을 점점 더 많이 받았다.
Amann Girrbach의 개발자들과 큰 수복물 제작 구현에 긴밀하게 협력하는 것은 우리에게 매우 흥미로웠다. Ceramill Evolution Kit, Float Sintering Disc의 도입 및 다양한 신터링 안정제용 소프트웨어의 적응으로 큰 크기의 작업물 소결을 가능하게 할 수 있었다(그림 7). 

그러나 실제로 큰 구조물은 여전히 소결 용기에 공간이 충분하지 않아 분리해야 했다. 더 크고 안정적인 소결 용기에 대한 우리의 열망은 Ceramill Argovent 2 의 도입으로 IDS 2017 이후 현실이 되었다. Argovent 2를 사용하여 소결 시간과 아르곤 가스 소비가 감소했다. 약 200여 번의 소결 과정을 거친 후에도 신소재로 인해 소결실의 마모 흔적은 보이지 않았다.    
2012년 Ceramill Sintron을 선택한 우리의 결정은 옳았다. 가장 미세한 열구가 있는 커다란 2차 구조물 밀링을 약 120분에 할 수 있게 된 것은 마술이 아니다. 균질하고 수축 구멍이 없는 구조, 우수한 축성, 밀링 및 폴리싱 특성과 같은 환상적인 재료 특성은 신뢰할 수 있는 공정 과정을 지원한다. 지속적으로 개선된 밀링 전략으로 밀링 커터 마모가 거의 0으로 유지되므로 우리는 항상 경쟁업체의 품질을 따라갈 수 있으며 경제적 효율성 측면에서 비교적 더 나은 위치에 놓이게 된다. Ceramill Sintron은 기공소의 일상 업무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왔다. 지난 몇 년은 흥미진진한 해였으며 다가오는 미래도 여전히 흥미진진할 것으로 확신한다.  

Ceramill Sintron은 기공소의 비용 효율성을 극대화

Łukasz Sopałowicz(그림 8): 10,000 - 재료가 도입된 이후 9명의 직원이 근무하는 기공소에서 Ceramill Sintron으로 만든 보철물 개수의 숫자다. 이 숫자는 내가 Sintron을 열성적으로 사용하고 있음에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생각한다. 물론 저는 산화지르코늄이나 글라스세라믹같은 최첨단 재료의 지지자이기도 하다. 그러나 예를 들어 bar나 복합 작업(그림 9,10)과 같은 여러 적응증이 있는 경우 탁월한 재료 특성으로 인해 Amann Girrbach의 건식 밀링 가능한 CoCr 소결 금속에 기꺼이 의존한다. 재료는 매우 균질한 구조와 수복물의 완벽한 적합으로 차별화된다. 주조법으로는 그런 일관성으로 같은 고품질을 얻을 수 없었을 것이다.   

그리고 그것은 나에게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이것이 Sintron이 나의 일상적인 기공소 작업에서 확고하게 자리 잡은 이유이다. Sintron은 100 % 재현성을 약속한다. CAD/CAM 기술로 처리함으로써 CoCr 수복물은 마침내 원하는 만큼 자주 그리고 항상 동일한 품질로 제작할 수 있다. 재료의 부드러운 품질로 인해 밀링 도구와 내 기계의 구동 시스템의 소모는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 재료에 맞는 밀링 전략과 함께 밀링 결과는 항상 나를 매료시킨다. 이후 소결 과정 역시 동등하게 복잡하지 않고 정확하다. 이후 Ceramill Argovent 소결 부분의 첫 번째 버전 에서 후속 모델로 전환했다. 그리고 우리 기공소는 Amann Girrbach가 Argovent 2에 대해 실현한 최적화로 상당한 이점을 얻었다. 
이제 더 큰 소결 용기는 더 많은 수의 장치를 위한 훨씬 더 많은 공간을 제공하고 금속이 없는 세라믹 구성 요소로의 변경은 Argovent 2에 높은 저항과 긴 수명을 제공한다. 장기적인 안정성. 무결함 결과로 이후 시장에 나와 있는 모든 기존 축성 세라믹을 제작할 수 있다. 고품질일 뿐만 아니라 심미성면에서도 설득력 있는 수복물 결과가 가능하다.

 

Ceramill Sintron은 우리 기공소의 필수품!

Jrg Schnthal(그림 11): 2010년부터 Dentaltechnik Dr. Lerner GmbH 치과기공소의 관리자로 재직중이다. 우리는 4명의 직원이 있는 작은 기공소다. 15년 동안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여 텔레스코프 기술 분야를 전문으로 했으며, 전반적인 텔레스코프 전문 기공사다. 2013년에는 CAD/CAM 시스템에 대한 결정을 내려야 했다. 그리고 내가 마침내 Amann Girrbach의 완전한 기공소내 시스템을 선택하기로 결정한 이유는 주로 Ceramill Sintron 소결 금속 때문이었다. 우선 싱글 크라운과 작은 브릿지로 시작했다. 적합도가 나를 확신시켰다. 그래서 더 빨리 용기를 얻었고 당시 적용 가능한 적응증을 훨씬 뛰어 넘는 테스트와 작업을 시작했다. 

Ceramill Argotherm 소결 퍼니스의 지속적인 추가 개발, 소프트웨어 및 Float Sintering Disc를 사용한 새로운 작업 흐름의 통합으로 인해 적응증 범위가 크게 확장되었으며 롱 브릿지도 제작할 수 있었다.

Amann Girrbach의 연구 개발 부서와의 집중적인 협력과 텔레스코프 작업 제작에 대한 다년간의 경험 덕분에 최대 50시간을 절약하면서 완전한 보철 작업을 제작할 수 있는 워크플로우를 구축했다(그림 12~14). 또한 우리는 높은 수준의 시스템 보안, 완벽한 적합 및 가공이 용이한 표면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환자는 특히 높은 수준의 생체적합성, 광택 상태에서 이 재료가 제공하는 장력 및 플라크 저항성이 없다는 이점을 얻는다. 물론 이러한 모든 장점은 치과의사에게도 장점을 제공한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향후 비귀금속 보철물 시장에서 Ceramill Sintron의 지배력이 높아질 것으로 생각된다. 매일 Sintron을 가공하는 장점을 즐기며 기공소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있다. 이 같은 시스템인 Ceramill Sintron에 의존하며 향후 전개될 발전도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