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UP] Zolid FX ML& Zolid DRS ML 유니버셜 맨드릴 블록
상태바
[ZOOM UP] Zolid FX ML& Zolid DRS ML 유니버셜 맨드릴 블록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07.05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ramill Therm DRS 통한 짧은 신터링 시간 확보

Zolid FX ML&Zolid DRS ML 유니버셜 맨드릴 블록은 지르코니아 블록으로 CEREC 장비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블록이다. 특히 암만길바흐의 Ceramill Therm DRS 신터링 장비를 이용하고 있는 유저들이라면 최대 4개의 싱글 유닛이나 3유닛 브릿지 고속 신터링을 통해 Zolid FX ML은 2시간, Zolid DRS ML은 약 20분 만에 고속 소결이 가능한 장점을 갖추고 있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Zolid FX ML 유니버셜 맨드릴 블록
Zolid FX ML은 반투명 지르코니아로 멀티레이어로 제작됐다. 블록의 내장된 색조와 반투명의 그라데이션이 자연스럽게 이어져 있어 자연치와 유사한 외형의 갖추고 있다.
특히 자연치의 법랑질과 상아질, 치경부처럼 자연스러운 사전 쉐이드를 갖추고 있어서 심미적으로 뛰어나며 특히 스테인 과정을 생략할 수 있어 기공사들의 편의성을 한껏 높였다. 
또한 암만길바흐社의 Ceramill Therm DSR로 소결을 진행하면 120분 만에 소결이 가능해 빠른 작업 시간을 확보할 수 있다.
그리고 글라스 세라믹에 비해 굴절 강도가 높아 대구치를 포함하여 최대 3본 브릿지 제작이 가능해 사용폭이 넓다. 
주로 크라운과 브릿지, 비니어, 인레이, 온레이 케이스에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심미성이 중요한 전치부 풀 크라운 작업에 이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Zolid DRS ML 유니버셜 맨드릴 블록
Zolid DRS ML 유니버셜 맨드릴 블록은 고투명 산화지르코늄(HT+)으로 싱글 케이스부터 브릿지와 어버트먼트 상부 보철 케이스에도 사용할 수 있는 블록이다.
높은 강도를 갖추고 있어 안정성이 있으며 심미성 또한 높아 디지털화 된 치과 보철 시스템의 다양하고 복잡한 지르코니아 보철물 케이스에서 다양하게 사용 가능하다. 특히 16가지 VITA 쉐이드 가이드 색상과 일치하고 색조 그라데이션이 자연스러운 반투명과 결합됐다. 또한 수복물의 자연스러움을 표현해 환자들의 만족도를 높였으며, 안전하고 효율적인 제작 과정을 돕는다.
앞서 언급한 Zolid FX ML처럼 Zolid DRS ML 역시 Ceramill Therm DRS를 통해 소결하면 빠른 시간 내에 소결이 가능한데 특히 20분 만에 소결할 수 있고, 짧은 시간의 소결임에도 불구하고 심미성과 강도에 영향이 없다. 
주로 크라운&브릿지, 코핑 크라운&브릿지, 비니어, 인레이, 온레이, 어버트먼트 케이스에 작업할 수 있고 블록 형태로 최대 3본 브릿지 케이스까지도 제작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