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LIGHT] 치과기공 분과학회 2023년 하반기 행사 준비 완료
상태바
[HIGHLIGHT] 치과기공 분과학회 2023년 하반기 행사 준비 완료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3.10.02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분과학회에서는 하반기 행사 및 세미나에 대해 준비를 하며, 회원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라고 있다. 다양한 주제와 깊이 있는 강의를 소개하는 연자들의 세미나가 열리고, 여러 정보들을 알아갈 수 있는 기회를 준비하고 있다. 이에 대한치과기공학회, 심미치과기공학회, 치과도재기공학회, 대한치과캐드캠기공학회, 치과교정기공학회, 가철성치과기공학회, 악안면보철기공학회, 치과기공기재학회, 임플란트 기공학회, 대한치과기공(학)과교수협의회에 대한 일정을 알아본다.

대한치과기공학회에서는 10월 4일 서울역 광명데이콤 세미나실에서 ‘사무엘리(미국에서 기공소 운영)소장의 오랜 미국기공경험을 바탕으로한-재료선택 치료계획, 치과기공사의 역할 미국내 치과기공 환경’을 주제로 하반기 행사를 진행한다.

이어서 심미보철치과기공학회는 10월 28일 토요일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승산강의장에서 ‘2023년 심미보철치과기공학회 추계학술대회’를 진행하며, 학술대회에서 강승민 소장, 이승섭 소장, 강순국 소장, 최범진 이사가 연자로서 강의를 진행한다.

치과도재기공학회에서는 10월 29일 휴비츠 오스비스 사옥에서 ‘장인에게 듣는다’라는 주제로 2023년 하반기 학술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하반기 학술대회에서는 SAM치과기공소 박중주 소장과 Zahn치과기공소 양찬희 소장, 이루다치과기공소 방민국 소장이 연자로 나설 계획이다.

대한치과캐드캠기공학회에서는 11월 19일 서울대병원 지하 1층에서 하반기 학회를 진행한다. 치과교정기공학회에서는 12월 2일 서울역 광명데이콤 세미나실에서 하반기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가철성치과기공학회의 하반기 행사는 신구대학교에서 진행하지만 일정이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며, 이에 대해 이정수 회장은 “현재 행사에 대해 준비 중에 있으며, 날짜가 결정되는 대로 공지하겠다”며 “이번 하반기 행사에 대해 회원들의 많은 사랑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악안면보철기공학회에서는 오는 11월 18일 토요일 대구보건대학교 본관 회의실에서 ‘악안면보철기공학회 추계학술대회’를 진행한다. 이번 학술대회 ‘국내 악안면보철물 제작과 해외 악안면보철물 제작 비교’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지난 7월 1일에 진행된 하계 워크샵에 이어 두 번 째로 진행되는 행사로 회원들의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상반기 대전보건대학교에서 원크샵을 진행했던 치과기공기재학회에서는 2024년 세미나를 준비중이다. 

임플란트기공학회에서는 현재 정해진 행사가 없으나, 새로운 집행부가 구성되고 차후에 새로운 행사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치과기공(학)과교수협의회에서는 11월 19일 오스템임플란트에서 ‘2023 오스템 미팅’으로 한국치기공(학)과 교수협의회 하반기 행사가 진행돼 회원들의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