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바텍엠시스, ‘제4회 멀티레이어 보철 콘테스트’ 수상자
상태바
[SPECIAL REPORT] ㈜바텍엠시스, ‘제4회 멀티레이어 보철 콘테스트’ 수상자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3.12.1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의 투명도와 자연스러움에 대한 높은 퀼리티를 구현

㈜바텍엠시스가 ‘제4회 멀티레이어 지르코니아 보철 작품 콘테스트’ 수상자를 발표했다. 이번 4회를 맞이한 콘테스트는 많은 치과기공사들이 참가했으며, ‘Perfit ZR’ 멀티레이어 블록을 이용한 작품들을 선보였다. 이에 콘테스트에서 대상 수상을 받은 내이처럼치과기공소 설지희 소장, 최우수상을 받은 제로투원치과기공소 박광휘 소장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 대상  내이처럼치과기공소 설지희 소장

Q. 바텍엠시스의 지르코니아 보철 콘테스트에 참석한 계기는 무엇인가
서울특별시치과기공사 학술대회 중 바텍엠시스 부스에서 콘테스트가 진행된다는 홍보물을 보고 바로 신청했다. 처음 콘테스트를 신청할 때 한 번 도전해보자는 마인드로 시작했지만 중간에 어떤 모델로 나갈지 고민이 많았다.

콘테스트 출전을 임상 케이스를 대회용으로 할 만한 케이스가 마땅히 생각나지 않아 어려웠으며, 어떤 케이스로 나가야 임팩트가 있는지 고민이었다.

그러다가 작업 중 너무 예쁜 치아를 보고 한 번 저 치아를 제작해보자고 생각하며, 작업을 시작했다. 그리고 바텍엠시스에서 이번에 Shade와 투명도가 개선된 Perfit ZR TSML블록으로 치아를 제작할 때 투명하고 밝은 치아를 재현해 보는게 재미있을 것 같아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어 본을 떠서 작업을 시작했다.

Q. 콘테스트 수상을 받았는데 소감은 어떤지 
콘테스트에서 다른 분들의 정성과 열정이 듬뿍 담긴 작품들을 보며 많이 감탄했기 때문에 순위안에 들지 못해도 좋은 자극을 받는 것만으로도 의미가 있다고 생각했다. 다른 작품을 제작한 기공사분들을 보면서 ‘이렇게 열심히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구나'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본선에 진출하고 1등을 했다는 것을 알게 됐을 때 정말 감개무량했다.

Q. 콘테스트를 진행하면서 특이했던 점이 있었나
작품을 제작하면서 추석연휴가 있었고, 작품 배송일정까지 생각하니 너무 타이트하다고 느꼈다. 하지만 주최측에서 일주일 정도 연휴 뒤로 제출일을 연기해 준다는 연락을 받아 안도할 수 있었고, 작품의 퀄리티에 더 집중하면서 작업을 할 수 있었다. 그리고 다른 특이사항은 바텍엠시스에서 작품 제작을 위해 보내준 Perfit ZR TSML 블록은 5단 레이어와 각 레이어 사이를 연결해주는 

4단 레이어로 구성된 멀티레이어 블록으로 상당히 고가의 재료였다는 점이다. 콘테스트에 참가하는 것만으로 이렇게 무상으로 블록을 지급해 준 것을 보고 주최측에서 많이 배려해준 것을 느꼈다. 

 

Q. 이후 다음 콘테스트에 참석한다면 주최측에 바라는 점이 있는가
바텍엠시스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홍보를 하고 평가 기간 중에는 커뮤니티 게시판의 댓글달기 이벤트 같은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등 여러 부분에서 준비를 철저히 했다고 생각한다. 기공사에 대한 의사소통 방식도 적절하고 체험 할 수 있는 재료 지원도 아낌이 없어 다음에도 지금과 같이 진행 해 주길 원한다.

Q. 독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독자분들 중에 일을 직접적으로 가르쳐주거나 본보기가 됐던 좋은 선배분들이 있을 것 같은데, 현재 저에게 큰 힘을 보태주셨던 선배들과 소장님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다. 그분들 덕에 여기까지 왔으며, 이번 콘테스트에서도 많은 자극을 받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많은 분들에게 동기부여를 위해 바텍엠시스에서 주최하는 콘테스트에 한 번 도전해 보라고 조언하고 싶다. 또한 바텍엠시스의 멀티블록을 사용해 기공물의 퀄리티를 높이는 경험을 가져보라고 권하고 싶다.

 

■ 최우수상  제로투원치과기공소 박광휘 소장
Q. 바텍엠시스 콘테스트에 참석한 이유는 무엇인가?

평소에 기공물을 작업하면서 ‘컬러링’에 대해 많은 불편함을 느끼고 있었다. 그래서 컬러링 없이도 자연스러운 색상을 내는 그라데이션 블록을 찾고 있었는데 마침 바텍엠시스에서 주최하는 콘테스트가 새로운 블록을 사용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 참가하게 됐다.

Q. 이번 콘테스트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는데 소감은 어떤지
콘테스트를 진행하면서 많은 도움을 주신 우리 부모님과 여동생 선경이, 그리고 제로투원 치과기공소 식구들과 실장님, 재희 소장님, 미지 팀장님, 남규 팀장님, 나윤 팀장님 등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 그리고 바텍엠시스 콘테스트를 진행해준 관계자분들에게도 감사의 말을 전한다.

Q. 콘테스트 진행 중 특이사항이 있었나
콘테스트를 진행하면서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했지만 마감 시간을 지키지 못할 것 같아 중간에 포기하려고 했다. 하지만 콘테스트 게시판에 다른 참가자들의 정성 가득한 작품들이 올라오는 것을 보고, 참가하는 분들은 시간이 나서 작업하는 게 아니라 따로 시간을 내면서 작업을 했다는 것을 깨닫고 스스로 반성했다. 완성을 목표로 다시 도전했는데, 퀄리티가 높은 기공물을 제작할 수 있었다.  

Q. 이후 다음 콘테스트에 대해 주최측에 요청사항이 있는가
콘테스트를 참가하면서 ‘Perfit ZR 멀티레이어’ 블록만의 특징이 정말 맘에 들었는데, 기회가 된다면 이후에 참가하는 분들도 그 장점을 확인했으면 좋겠다. 그리고 Perfit ZR 멀티레이어 블록의 No-coloring 컨셉이 많이 알려져서 많은 치과기공사들이 편하게 작업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