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INTERVIEW] AIDITE KOREA, 강연을 통해 연자들을 만나다
상태바
[SPECIAL INTERVIEW] AIDITE KOREA, 강연을 통해 연자들을 만나다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2.11.01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DITE 연자만의 기술과 실제 임상 적용 사례를 보여주다

 

지난 15일 SETEC 컨벤션센터에서 AIDITE 세미나가 개최됐으며 이번 세미나에서 연자로 나온 Vanik Kaufmann Jinoian(이하 바닉 카우프만) CeraTech AG대표, 김근형 디지털 아트 치과 기공실 CAD팀 실장, Chien-Ming, Kang(이하 강치엔밍) Huayi Dental Technology Lab 기술이사를 만나보며 함께 인터뷰하는 시간을 가져봤다.
이재욱 기자 zero@dentalzero.com

 

바닉 카우프만은 과거와 현재, 미래를 주제로 지르코니아 세라믹의 새로운 세대를 이용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치과계에서 그 가능성과 한계가 무엇인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바닉 카우프만은 AIDITE 세미나와 한국 치과기공에 대해서 “강연 내용에서 사람들의 관심이 많았고 세미나도 자연스럽게 흘러갔으며, 한국 기공사들은 세계적으로 봐도 굉장히 하이 레벨이고, 기공일에 있어서도 열정적으로 작업하는 모습이 굉장히 좋았다”며 “그 모습을 계속해서 유지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는 이번 세미나를 선택한 계기에 대해서는 “AIDITE는 항상 추천하는 기술적 요구에 대해 스텐다드를 맞춰주었고, AIDITE도 도울 수 있어서 참석했다”고 말했다. 
바닉 카우프만은 한국을 선택한 이유로는 “먼저 한국을 좋아하고, 한국에 많은 친구들이 있으며 오랜 기간 함께 해온 AIDITE도 도울 수 있어 선택했다”라고 말했다.
김근형 실장은 풀마우스 제작을 위한 지르코니아 테크닉에 대한 주제로 크랙과 에러가 없는 안정적인 보철을 위한 최소한의 작업으로 빠른 작업으로 최고의 효과를 내는 전악보철 작업을 소개했다. 
김근형 실장은 AIDITE 한국 런칭에 대해 “중국에서 먼저 좋았다고 경험했던 점은 멀티레이어블록이었으며 AIDITE가 멀티레이어블록을 한국에서 정식으로 출시했다고 했을 때 한국에서도 폭 넓게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라고 답했다. 
이어 그는 멀티레이어블록에 대한 질문에 “무엇보다 급속 신터링에 대해 안정적이고 컬러도 스테인 했을 때 따뜻한 색감이 우러나올 수 있는 그런 베이스라서 많이 추천한다“고 말했다. 
참가자들에게 무엇을 전달하고 싶냐는 질문에 “한국 기공시장이 계속 기공료나 재료비 대비 기공료는 높아지지 않고 있는데 그런 부분에 대해 극복하려면 작업 효율성이 많이 높아져야 된다고 생각하며 작업 효율성이 높은 재료를 소개시켜 재료와 방법을 소개시켜주고 싶다”라고 답했다.

 

AIDITE의 세미나 연자로 참석한 계기에 대해 김근형 실장은 “중요한 포인트로 각 회사마다 지르코니아의 쉐이드 색이 각각 다르며 같은 재료로 제작하지만 기공소마다 결과 값이 다르게 나오지만 그 중에서 AIDITE 블록은 빌드업이나 스테인이나 컬러링을 했을 때 자연스러운 색감이 나올 수 있는 그런 좋은 바탕의 베이스를 알리기 위해 참석했다”라고 말했다.
김근형 실장은 “다른 연자들도 같이 참석해서 영광이었고 AIDITE에서도 필드에서 경험이 많고 실제로 임상케이스를 성공적으로 만들어내는 그런 연자들을 발굴해서 초빙했기 때문에 연자분들의 강의를 들었을 때 이해도도 빠르고 테크닉 적용도 편하게 할 수 있었다”고 세미나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강치엔밍은 심미수복의 진화-멀티레이어 지르코니아와 세라믹 페이스트 스테인을 주제로 단순한 지르코니아가 아닌 지르코니아 수복물에 대해 논했다.
강치엔밍은 “이번 세미나에서 한국 기술자들은 위한 프레젠테이션을 하게 되어 좋았고, 또한 많은 피드백과 질문들을 통한 토론을 할 수 있어서 기뻤으며 국가 간 기술 교류에 좋은 경험이었다”며 세미나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이어 그는 세미나 참석자들에게 “참가자들에게 일상 작업의 지르코니아가 단순한 지르코니아가 아니라는 것을 알리고 싶었고 많은 제조업체는 제품에 대해서 다른 제조업체의 차이점을 보여주었지만, 때로는 고객에게 실제 정보를 보여주지 않는 경우도 있었다”고 말했다. 
강치엔밍은 “AIDITE는 배우고 성장하는 회사로 항상 고객들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품질의 제품을 만들었으며 고객에게 비즈니스만이 아닌 고객의 목소리를 들어 피드백을 꾸준히 받고 있어 그들과 오랫동안 협력할 수 있었다”고 말하며 AIDITE와의 협력하는 이유에 대해 말했다.
강치엔밍은 이번 강의를 통해 참석자들에게 “이번 지르코니아 염색 기술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게 되어 기뻤으며, 모두가 재료에 대한 지식을 얻고 세라믹 복원 레이어링과 같은 결과를 만들기 위해 세라믹 페이스트 스테인 시스템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 수 있기를 바란다”는 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